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UC30.


긍정적:

가격이 싸다.

누워서 볼 수있다.

큰 화면도 가능하다.

고해상도를 요구하는 영상이 아니라면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 생각한다.


부정적:

프로젝터에서 직접 재생하는 경우 자막이 있는 영상은 비추  

화면이 어두울 수록 자막을 보기 편하다. 하지만 반대로 화면이 밝아질 수록 자막이 화면속에 묻혀 읽을 수 없을 정도. 해결책으로 영상을 컴퓨터(또는 다른 재생장치)에서 재생하고 HDMI로 연결하여 보는 방법이 있다)

화면속에 작은 글자는 식별 불가

[[배우가 들고 있는 종이에 글자, 영상속 컴퓨터 모니터 안에 글자]] 식별불가,배우가 읽어주지 않고 장면이 넘어가면 무슨 내용인지 매우 궁금함.

하드웨어적인 불량(?)

화면에 검은색 이물질이 보여 몇 번을 닦았으나 없어지지 않아 결국 분해. 프로젝터를 받고

첫 날은 프로젝터를 사용한 시간보다 분해하고 조립한 시간이 더 길었음. 

1. 분해 - 렌즈 닦고 조립

2. 분해 - 반사거울 닦고 조립

3. 분해 - 반사거울 앞 프로넬 렌즈(?) 닦고 조립

4. 분해 - LCD모듈 블로워로 청소 후 조립

결국 이물질 제거.

같이 주문을 원하는 사람 것까지 해서 총 3개를 구입했는데 3개중에 내가 쓰려고 선택한 제품에만 이물질이 껴 있었다. 뽑기 운이 지지리도 없다.

제품을 받고 테스트겸 USB에 영화를 저장하고 플레이한 파일은 소리가 재생이 안됐다. 컴퓨터에서는 문제없이 재생이 잘 됐는데. 기기에 이상이 있나 싶었으나 다른 파일을 재생해보니 소리가 문제없이 재생이 되었다. 어떤 문제 때문인지 몰라도 지금까지 그 영화파일 말고는 소리문제를 일으킨 적은 없다.

몇 편의 드라마와 영화를 경험해 본 지금, 좀 더 고사양의 프로젝터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가끔 한번씩 사용하기엔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한다. 특히 아이가 있는집에서 고가의 프로젝터를 구입하기에 힘들다면 이 제품도 괜찮을거 같다.

Posted by 감성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