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한 선글라스를 주문했는데
일반 안경이 왔다.
신용도가 매우 높고, 주문수도 매우 많고, 긍정적인 피드백이
매우 많은 판매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엉뚱한 물건이 배송되었다.
잘못된 물품이 배송되었을경우 반송이 필요없다라는 조건이 있긴했지만,
혹시나 반송이 필요할까 싶어서...
착불로(판매자의 실수이므로) 반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먼저, 우체국에 전화를 문의를 해봤다.
우체국에서는 몇 가지 방법으로 국제 소포를 발송하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착불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다라고 했다.
인터넷 검색시...
EMS 착불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라고 나와있었는데...
다음 알아본 곳은 페덱스.
페덱스에서는 착불을 보내려면...
받는 쪽에서 "페덱스 어카운트"라는 것을 먼저 신청해야 한다고 했다.
"판매자" 에게 페덱스 어카운트가 필요하다고 했으나.
반송이 필요없다라고 해서 페덱스 어카운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지는 못했다.
페덱스 상담원에게 약 500g를 착불로 보낼경우 배송료가 얼마냐고 물었더니,
상황(?) 별로 다르니 정확한 요금을 알려주기는 힘들지만,
참고만 하라고 알려준 배송료가... 10만원 이었다.
해외 사이트 직구시...
언어의 장벽과 엄청난(?) 반송료가...
지름신의 강림을 막아주는 안전장치인듯하다.